아동과 요리' 조금은 낯선 이 결합 속에 도대체 어떤 매력이 숨겨져 있길래 뜨는 직업이란 걸까?
21세기에는 공부를 많이 한 또는 공부를 잘하는 고학력자가 아닌 창의적인 인재가 성공하는 사회라고 한다.
|
그러한 세상에 대한 끝없는 호기심과 탐구력, 창의적인 사고 등이 바로 요리를 통해 향상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쿡 아동요리연구소' (http://cafe.naver.com/cookingpaly)를 운영하고 있는 김시현(36) 소장은 경력 2년차의 아동요리지도사이다.
경력 2년차임에도 불구하고 김소장이 하는 일은 다양하다. 어린이요리교실을 운영하고, 공중파 방송에서 어린이 요리 프로그램에 진행을 맞고 있으며, 대학에 아동요리 지도 출강, 아동요리지도자연합회 상임이사로도 활동 중이다.
또한 (가제)엄마와 요리로 떠나는 창의력 여행~을 집필 중으로 출간을 앞두고 있다. 이렇듯 아동요리지도사는 요리활동의 교육적 효과만큼이나 진출할 수 있는 경로도 다양하다.
아동요리지도사는 아이를 키워 본 주부들이나 집에서 간단히 요리를 즐겨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는 일이다.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꾸준한 연찬으로 경쟁력있는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하고자 하는 의지를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돌아오는 3월18일(수)에는 '아이쿡 아카데미'에서 아동요리지도사 양성과정 무료 공개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며, 그에 이어 3월21일(토), 3월23일(월) 각각 주말반과 평일반으로 아동요리지도사 양성과정이 개최될 예정이다.
( 문의 ) 한국아동요리지도자연합회 http://cafe.naver.com/cookingpaly
아이쿡 아카데미 02-470-4393 출처: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