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교육전문가 김상엽의 티스토리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대기업 인사팀, 대학교 취업팀 근무, 취업특강 15년차 경력 전문성 보유★★★

◆취업정보/서류면접

대기업면접 황당질문과 모범답안-2

김상엽 강사(김쌤) 2007. 9. 13. 19:30
◇우리나라에서 하루에 양말을 두번 갈아 신는 사람은=발에 땀을 많이 흘려 무좀에 걸리는 사람은 성인남성 5명 중 1명입니다. 5천만명 중 남성이 절반인 2천5백만명, 그중 20대 이상이 2천만명이라고 할 때 4백만명이 하루에 양말을 두번 갈아 신는다고 생각합니다.

◇직업을 이용해 백두산과 한라산을 바꾼다면=카피라이터를 희망하는 저는 백두산을 한라산으로, 한라산을 백두산으로 이름지은 뒤 소비자들이 그렇게 인식하도록 광고전략을 세우겠습니다. 좋은 광고는 소비자의 의식까지 바꾸는 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흠집 때문에 국내에서 팔기 어려운 물건을 중국에 파는 방법은=흠집이 있는 제품은 절대 팔지 않겠습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중국에 판다면 당장 이익일지 모르지만 결국 손해입니다. 상도라는 소설에서 좋은 장사는 사람을 남기는 장사라고 했습니다. 저는 좋은 제품으로, 좋은 사람까지 남길 수 있도록 장사하겠습니다.

◇지원한 분야와 전공이 다른데=모든 길이 로마로 통한다는 말처럼 학문은 하나로 통합니다. 전공은 국문학이지만 지원한 마케팅과 전혀 다르지는 않습니다. 국문학은 말과 글을 다루는 학문입니다. 또 국문학을 통해 사람들의 생활, 심리를 읽는 법을 배웠습니다. 마케팅도 사람에게 물건을 파는 일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의 다양한 생각을 접한 저는 마케팅에 적합합니다.

◇차바퀴가 5개라면 어떻게 하겠는가=차바퀴는 4개면 충분합니다. 나머지 하나는 효율성을 따져 팔겠습니다